중고차는 겉모습만 깨끗하다고 ❝ 좋은 중고차 ❞가 될 수는 없습니다 ▶ 속(엔진계통)이 좋아야 합니다 ▶▶ 차량성능이 보장되면서 가격까지 저렴하다면 ☞ 그 車가 바로 ❝ 좋은 중고차 ❞ 입니다 ▶▶▶ 대한민국에 수십만 대의 중고차 매물들이 있지만 ▶▶▶▶ 엄격한 기준으로 그런 車들만 선별해서 우리는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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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 시 유의사항(3)은 중고차의 가격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인 / 사고 / 무사고 / 완전 무사고 / 에 대한 개념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중고차 매매현장에서 사고 차무사고 차로 둔갑 되서 팔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중고차를 사시는 분들은 이 점에 특히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먼저 이와 관련된 News를 보시고 아래 내용들을 읽으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 중고차는 잘 사면 그야말로 좋지만, 비양심적인 딜러를 만나서 잘 못 사시면 그야말로 후회만 남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



중고차 구입 시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입니다.

자동차는 나와 내가족의 안전을 책임져야 합니다. 크게 사고 났던 차는 안전을 담보할 수 없습니다.




07. 무사고 기준과 사고차량 구별방법을 알고 있어라.



중고차 시장에서 사고유무는 차량가격을 결정하는데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중의 하나입니다.

그런데 무사고 기준과 사고차량 구별방법을 몰라서 중고차를 구입한 후에 많이들 후회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무사고 차량에 대한 이해와 법적으로 제시하고 있는 기준이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면서 사고차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는 사고여부 및 파손부위에 따라 사고▟ ▛무사고▟ ▛완전 무사고로 구분됩니다. 이때 사고차량과 무사고차량의 구분은 차체 프레임(차량골격)의 손상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100번의 사고이력이 있더라도 비교적 손쉽게 교환할 수 있는 외부 패널만 파손되었다면 법적으로는 무사고로 분류되고, 프레임까지 손상되어 1번이라도 교환된 차량은 법적으로 유사고 차량으로 분류됩니다.


높은 건물일수록 그 지지대 역할을 하는 기둥이 중요한 것처럼, 자동차 역시 그 기둥이라 할 수 있는 프레임은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과 내구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최초 제작 시에 용접을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단순교환이 가능한 외판과 달리 수리의 난이도 역시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관리법에서도 차체의 수리이력에 따라 무사고▟ ▛유사고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한편 같은 골격이라도 프런트패널과 인사이드패널보다는 휠하우스나 플로어패널의 손상이 더 차량감가가 크기 때문에 차량구입 전에 사고부위를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비해 앞/뒤 범퍼, 도어, /뒤 휀다, 본넷, 트렁크 등으로 대표되는 외부 패널은 수리나 교환이 있더라도 법적으로는 무사고 차량으로 간주합니다. 대부분 가벼운 접촉사고로 인한 파손이기 때문에 차량의 직접적인 성능보다는 외관상의 요인으로 인한 수리가 많습니다. 그 파손의 정도가 심하더라도 볼트로 조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탈부착을 통한 교환이 이루어졌다 할지라도 역시 무사고 차량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외부패널이지만 유사고 차량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는데, 루프패널과 쿼터패널, 사이드실패널 등 차량골격과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교환, 용접했다면 절단작업이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유사고 차량으로 분류됩니다.



보통 일반 분들은 무사고 차량의 의미를 잘못 이해하여 완전 무사고 차량과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자동차관리법상의 무사고 차량은 1번도 사고가 나지 않은 차량이 아니라 주요 골격부위의 손상이 없는 차량을 말합니다. 이에 비해 완전 무사고차량은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무사고 차량에 가장 근접한 차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 번도 판금, 도색, 교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차량을 말합니다.



중요한 점은 일부 비양심적인 딜러들 사이에 성능점검기록부사고이력조회에서 체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차량사고가 났어도 보험처리를 하지 않은 판금, 도색이나 성능점검기록부에 표시되지 않는 범퍼 교체의 경우 일반인들은 판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믿을만한 딜러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08. 삼박자 사고차를 조심하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격이 아무리 싸도 삼박자 사고차량을 구입하실 때만큼은 아주 주의하셔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삼박자 사고차량은 본넷❜ ❛프론트 판넬❜ ❛펜더3부위가 파손됐던 사고차량을 말합니다. 본넷과 휀더는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엔진룸과 바퀴를 감싸고 있는 덮개이며, 프론트 판넬은 라디에이터 서포트를 지지해주는 프레임입니다.


삼박자 사고차량을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성능점검기록부 상에 본넷(후드), 프론트휀더, 프론트패널에 교환이나 판금 및 용접 표시가 되어 있으면 삼박자 사고에 해당되는 차량입니다. 그러나 성능점검기록부만으로는 사고의 정도를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실제 차량의 손상부위 점검은 물론 차량의 성능상태를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박자 사고차량이라고 해서 모두 같은 상태의 차량은 아닙니다. 일반인들의 생각과 다르게 중고차 시장에서 사고차량의 기준은 자동차의 골격에 해당하는 프레임의 손상여부에 따라 정해집니다.


삼박자 사고차량 중에서도 유사고 차량은 엔진이 장착되어 있는 차량 앞부분의 손상이 컸던 차량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차량성능에도 치명적인 결함이 있을 수 있는 가능성 또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론트패널은 자동차의 전면부를 구성하는 부분으로 상부에는 라디에이터와 에어컨 컨덴서가 설치되어 있고, 엔진룸을 보호하는 중요한 뼈대의 역할을 담당하는 부위입니다. 프론트패널을 교환한 차량은 무조건 사고차량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중고차를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 같은 사실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삼박자 사고차량에서 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직진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주행 중에 한쪽으로 쏠린다거나

주행중 차체가 떠는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만 합니다


다만 프론트패널이 크게 손상되지 않고, 양 휀더와 본넷(후드)만 교환된 경우에는 무사고에 해당하는 삼박자 사고차량이므로 차량의 성능에는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처럼 평균시세보다 훨씬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차량들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므로

평균시세보다 200 ~ 500만원 이상 터무니없이 싼 차량들은 한번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09. 성능점검기록부로 알 수 없는 사항도 체크하라.



한결같이 성능점검기록부를 꼼꼼히 살펴보라고 조언하지만 서류만으로 중고차에 대한 모든 불안감을 해소하기엔 역시 한계가 있습니다.

중고차 구입 시에 중요한 부분이지만 성능점검기록부에는 기재되지 않는 부분들이 꽤 있기 때문입니다. 성능점검기록부에는 없지만 중고차 구입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백(Air Bag) 점검




에어백은 유사시 운전자의 생명을 지켜주는 필수 안전장치입니다.


차량을 구입하면서 에어백 장착여부를 확인하는 분들은 많지만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는지 까지 확인하는 사람은 거의 보지를 못했습니다.


에어백 점검은 반 시동상태에서 계기판 경고등을 통해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백 접촉 불량인 경우에 차후 높은 수리비용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소모품 상태 확인



자동차는 수많은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들이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을 원활하게 작동시키는 각종 오일류를 비롯해서 브레이크 계통의 부품, 타이어, 밧데리 등은 중고차 구입시에 교환여부를 자세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차종에 따라서는 일정 주행거리에 도달하면 반드시 타이밍벨트를 교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고가의 소모품이기 때문에 잊지 마시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일부 비양심적인 딜러들의 경우 이런 부분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국 본인이 직접 꼼꼼하게 확인하거나, 믿을 수 있는 딜러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이 그나마 안전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부분을 소홀히 하는 경우 나중에 차량을 운행하면서 소모품 비용이 차()값보다 더 들어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꼼꼼히 체크하셔야만 하겠습니다.




점등상태 확인


보통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헤드라이트, 상향등, 안개등, 비상등, 방향지시등, 브레이크등 등 각종 점등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창문작동 상태 / 오디오작동 상태 확인



역시 보통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작동상태가 원활한지 꼼꼼히 챙겨보셔야 할 사항입니다.




냉난방 점검



냉난방은 운전자의 안락한 운전을 위해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난방이 되지 않으면 냉각수와 온도조절장치를 점검해봐야 하고 냉방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냉매가스와 컴프레서를 점검해봐야 합니다. 비용부담이 만만치 않으므로 시승을 통해 확실히 점검하셔야 합니다.




제네레이터 점검



제네레이터(알터네이터)는 차량의 구동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부품으로서 교체비용도 만만치 않을 뿐만 아니라 운행시에 안전과도 직결되는 사항이므로 필수적으로 점검해야 할 사항입니다.


제네레이터의 성능은 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멀티테스터기를 연결해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전압이 13V 이상이라면 정상이지만, 미만이라면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차량내부 냄새 확인



이전 운전자의 담배흡연으로 인해 차량내부에 담배냄새가 베어있다면 또는 차량내부에서 악취가 난다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추가적인 비용은 물론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차량을 구입하시기 전에 확실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성능기록부가 중고차의 모든 것을 보장해주지는 않습니다. 서류상 체크되어 있는 사항들은 반드시 점검해 봐야 하겠지만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실제 차량을 직접 정확하게 점검하는 것입니다. 차량의 이상 유무를 정확히 진단해줄 수 있는 중고차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믿고 탈 수 있는 안전한 중고차'를 구입하시는데 성공하시기를 함께 기원 드리겠습니다.






10. 차를 보지 말고, 사람을 보라.




중고차를 구입하려고 하는 분들한테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말이기에 한번 더 강조합니다.

차를 좇아 다니다보면 결국에는 허위매물에 낚여서 후회만 남는 중고차 구입으로 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인터넷 중고차 매물의 80 ~ 90%가 허위매물입니다.


모든 일처리는 차가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중고차 딜러)이 합니다. 차를 좇기 보다는 과연 누가 믿을만한 딜러인지, 누가 더 양심적인 딜러인지... 차보다는 사람을 먼저 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본질적으로 중고차 시장이라는 곳은 딜러들이 농간을 부리려고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부릴 수 있는 그런 시장이기 때문에 더 더욱 그렇습니다.











차를 보지 말고, 딜러를 보라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빠르고 쉬운 (그리고) 안전한 중고차 상담 진행과정

01. 상담신청

내차팔기 메뉴에서 올바른 정보를 입력하신 후
상단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02. 담당자 배정 및 상담

신청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담당자가 고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03. 출장방문 진단 및 가격상담

매입 전문 매니저가 직접 고객님께 방문하여
맞춤 상담을 진행해 드립니다.

04. 계약 / 차량대금 송금

거래 성사 시 계약서 작성 및 원하시는 날짜에
차량대금을 입금해 드립니다.

05. 차량 탁송

본사에서 입금 확인 후
차량 탁송 작업이 진행됩니다.

06. 명의이전 및 거래완료

명의이전이 완료되면
모든 차량 판매과정이 완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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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판매 및 출장감정 가능지역 수도권 전 지역을 포함한 전국 주요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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